활동앨범

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 2024 학습발표회 성료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해 전시 발표 및 우수 학습자 시상, 후원금 전달식

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는 지난 10일 본관 교육실에서 '2024년 학습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누구나 배울 권리, 도전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내용들을 전시 발표하고 우수 학습자 시상과 후원금 전달 및 한 해 동안 수고한 이들을 위한 저녁 식사로 마무리했다.

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 김정태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떼루아"의 어원은 프랑스말로 좋은 포도밭이란 의미로 좋은 포도밭은 최상의 와인을 만들기 위한 햇빛, 토양, 물, 바람, 기온 등 최상의 조건을 갖춘 포도밭으로 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도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장애인 리더들을 양성할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곳 평생 학교는 용인시 장애인들의 사랑방으로 누구나 편하게 와서 쉬고 배울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12월 10일 열린 2024 학습발표회에서 성실상 수여자들과 김정태 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

학습발표회 진행은 2024년 성과 보고, IL 외국어의 첨밀밀과 크리스마스 캐롤공연, 한국무용의 환몽이 공연되었으며 학습자들 모두 열정상, 리더상, 성과상, 우수상, 최고상, 성실상, 친절상으로 수상하여 학습자들의 성과를 응원하였으며 2024년 프로그램 소개를 했다.

한편 이날 반도체 장비 생산 업체인 ㈜씨앤원(대표 정재학)의 야구동아리 클러스터즈(회장 임완택)에서 200만 원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후원금은 야구동아리 클러스터즈에서 개인별 발전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했을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하여 만든 후원금이라 더 의미가 있었다.

㈜씨앤원 야구동아리 클러스터즈가 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에 2,000만 원을 후원 전달했다. /사진=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

마지막으로 김정태 교장은 "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도 장애인당사자 여러분들이 만들어 가고 용인시민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곳으로 장애 당사자들이 더 많이 배움의 현장으로 나와 모두 세상 속에서 함께 살아갔으면 좋겠다"며 "2025년 프로그램에도 장애인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 평생교육기관인 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는 기흥구 중동 초당역 2번 출구 앞에 있으며  프로그램 및 참여는 전화문의하면 된다.

12월 10일 열린 2024 학습발표회서 한국무용 한삼공연. /사진=떼루아장애인평생학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